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 게임 샤이닝니키로 선넘는 중국

뉴스.해외반응/영화.드라마

by 쿠키888 2020. 11. 15. 05:34

본문

728x90

 

 

5년 전 2D 게임인 아이러브 니키로 한국에서 솔솔한 재미를 봤던 중국 게임사인 페이퍼 게임즈는 이번에 야심차게 3D 캐릭터로 한국에서 광고를 대대적으로 하며

'샤이닝 니키'를 오픈했다.

샤이닝 니키는 한마디로 옷입히는 게임인데..
어린 소녀들 사이에서 꽤 인기가 있는 모양이다.


 

페이퍼 게임즈는 전편의 성공으로
오픈 기념으로 한복 캐릭터도 만들고 나름 신경쓰는 모습이었지만
갑자기! 한복이 중국 것이라는 중국 유저들의 거친 항의 탓에
한국 오픈 기념으로 한복을 그려놓고능
한국도 못지 않은 거친 항의가 계속되니..

느닷없이
아래의 '한복은 중국의 것이고 명나라에서 하사한것'이라는
거친 공지사항을 보내고 7일반에 섭종하며 야반도주했다.

 

 

 

일단 전체 정리는 요약은 이렇다!

-한국 한정 이벤트로 한복 증정

-중국 유저들이 한복은 중국 거라며 ㄱㅈㄹ

-한복삭제 & korea 금칙어

-중국에 올린 공지에 '중국 기업의 책임과 사명 및 중국의 이익' 강조

-멀쩡히 아이러브니키 퍼블&운영 잘하던 파티게임즈에 

똥물이 튀어서 실무자들 죽어나는 중 <-NEW!

 


그래서..  이들이 주장한 것은 '한복'은 중국의 옷이라고 주장한다.. 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들 보기에도 중국것이라 주장하기 미안하니깐
나중 소수민족인 조선족의 옷이니 '한복'은
우리것이라는 이론도 함께 주장했다. ㅋㅋ

 

 


한복이 중국인들 눈에는 너무 이뻐서 가지고 싶은가 보다.
이쁘긴 하지. 솔직히 ㅋㅋㅋㅋㅋㅋ

 

 

 

근데 에구구구 이거 한국 드라마에 자주 나왔던 의상이네 ㅋㅋㅋㅋㅋ

조선 왕실의 왕비와 후궁들 복장은 이것인데..
게임 일러스트랑 똑같이 생겼네!

 

 

 

그럼 명나라 왕실의 복장을 보자!

일단 중국은 화려한거 좋아함! 엄청 무섭게 꾸미는데..




인터넷 검색을 명나라때 옷을 검색해도 이렇게 나오고..

 







명나라때 황실의 복장.. 중국 드라마중..ㅋㅋㅋㅋㅋ
이게 한복이랑 같아? 
머리나 복장이 완전 달라.

 

 

당나라때 궁중 황후 복




 

중국에서 그린 샤이닝니키 게임에 나왔던 디자인은 하나도 안나오네...



 

명나라때 한푸 / 민간인 여자들 이미지는 이런 이미지잖아..

이게 바로 한푸야!

 

 

한복이랑 같지가 않아.. 중국애들아..
아니 이걸 왜 설명해야되는지도 모르겠어. 대체 ㅋㅋㅋ

 

 

영향을 받았느니 안받았느니 
그걸 왜 설명해야 되냐구! 

그래서 한복이 중국꺼라는게 말이 되냐구...ㅋㅋ
근데 이 중국꺼라는것도 최근에 주장함.


아래 중국 유명 일러스트는 
명나라 스타일이라며 우기는 한복으로 그림을 그리고 
틱톡에서는 한복과 아주 유사한 소름돋는 영상들로 
'명나라' 왕실 복장이라며 광고를 한다.

쪽수로 일단 밀어붙여보자는 심산인거 같다.
일단 중국 지네는 먹히는 듯한 느낌이다.

 



<일러스트레이터 말>

어제 그린 그림은 의복 측면에서 논란이 많았습니다.

여기에 참조 모자의 기원을 설명하십시오.

사진 1 : 2020 "중국 의류 큐슈"중국 의류 문화 활동

사진 2 : 중국 명나라 란가의 초상 두루마리 명나라 홍우 초 루 왕릉에서 발굴 된 큰 모자, 산동 박물관에 숨겨져 있음

사진 3 : 영화 "자수 스프링 나이프"와 "드래곤 게이트의 비행 갑옷"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기 위해 그림을 그리고 저를 사랑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평화와 사랑을 기원합니다

 

위의 일러스트가 아래의 사진보고 참고한거래. 

 

 

이 모습 따라한 느낌인데.. 

 

 

 

아래는 명나라를 배경으로 한 중국 드라마.

위의 일러스트는 분명 조선의 갓을 그렸지만.. 명나라꺼라고 우기기.
위의 사진의 모자가 진짜 명나라 모자..ㅋㅋㅋㅋㅋ



이런 모습이지. 갓은 아니지 솔직히.. 그러니 선넘는다 하지.

 

 

명나라때 가족 그림 갓 쓴 사람을 봐도..

 

 

 

아래는 북송시대때 그림이다.
중국인들이 중국의 갓의 증거로 가져오는 그림이라고 하는데..ㅋㅋ

 



 

사실 이 그림의 비밀은 중국 최고 문화재 ‘청명상하도’서 찾은
900년 전 고려인이라고 한다.
베이징 고궁박물관에 보관중이라고 한다 ㅋㅋㅋ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8/86/Alongtheriver_QingMing.jpg

참고: https://news.joins.com/article/7989495

 

 

전체를 다 확대해서 보면..

 

 

고려인 말고는 아무도 갓을 쓰지 않았다. ㅋㅋㅋ

갓은 어디?? ㅋㅋ 중국인들아! 
북송시대면 명나라보다 한참 전이잖아.. 얘들아 ㅋㅋㅋ
고려인이래. 

 

 

아래의 솔직히 선넘었지..ㅋㅋ
저 모자의 창 길이는 조선의 갓 느낌이지..

 


중국이 명나라 시절이라며 우기며 고증한 갓..ㅋㅋㅋㅋㅋ
중국 드라마의 한장면ㅋㅋㅋ 선 넘지 말자.ㅋ

명나라때 여자들은 거의 통이 넓은 복장을 했지.
저런 팔 길이나 통넓이만 봐도 저런식의 한복은
조선 후기에나 가능한 일.. 명나라때 저런 옷을??ㅋㅋㅋㅋ

 

 

 

조선시대 남성의 갓



 

 

아래의 그림에 창의 길이를 봐라. 이게 조선의 갓이지! ㅋㅋㅋㅋ
너무 선넘음 정말.. 

 

 

 

 

"이것은 명 왕조의 중국 전통 의상이다.중국에는 왕조가 많고, 왕조마다 의상적 특성이 다르다. 좋아!"

-----------------

이런식으로 선넘는 광역도발을 하니..
한국애들이 가만히 있을턱이 없고 이로인해
서로 험악한 트윗은 오고 갔고 있는데..
뭐 험악해질 수밖에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