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의 눈물겨운 한복 따라하기! 한복이 갖고 싶었니?

뉴스.해외반응/영화.드라마

by 쿠키888 2020. 11. 15. 04:11

본문

728x90

지난 1일부터 방영한 중국드라마 '성화 14년'에 등장하는 복장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주 내용은 명나라를 배경으로 한 수사드라마로 감독은 우리에게 친숙한 배우 '성룡'이고 스티븐 유 (*유승준)도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놀랍네요.. ㅋㅋ

 

 

 

 

이 드라마가 왜 논란이 되나면 보시다시피 여기 나오는 주인공의 얼굴은 누가 봐도 중국인이지만 복장이 걍 '한복'인데요..

 

저도 예술성있는 고전 중국 영화는 꽤 봤다고 자부하지만 이런 옷을 입고 나오는 혼종의 중국 드라마는 처음입니다. 

 

 

한국인들이 트위터로 이거 한복 아니냐고 하면 어디서 뛰쳐오는지 VPN 이용해서
중국인들이 화를 내며 이 옷들이 명나라에 입었던 옷이라고 주장합니다.
(*중국은 트위터, 유튜브 사용못함)

 

 

그런데.. 사실은

중국인들도 처음보나 봅니다ㅋㅋㅋ

 

 

명나라 망건은 사실 이렇게 생겼는데
2016년 자기들이 이렇게 고증을 잘해놓고 

 

 

 

갑자기 2020년에 스타일이 변합니다 ㅋㅋㅋㅋ

 

 

2019년~2020년 드라마 '킹덤'이 넷플릭스로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자..

스타일이 바뀝니다.

 

드라마 내용이나 완성도로 승부를 봐야지 고증 무시하고 패션만 따라하면
자기 나라 문화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중국의 동북공정이 눈물겹긴하지만..

 

 

갓을 쓰려면 제대로 쓰든지..ㅋㅋㅋ
이게 뭐임? 누가 봐도 어중간하게 쓴거..

 

 

중국에서도 평가는 별로인가부다.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